게임과 주식투자 겸용 사이트 오픈

「게임도 하고 돈도 벌고」

코스닥·선물·채권 등 각종 금융정보와 함께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사이트(http://www.todaystock.co.kr)가 오픈했다.

인터넷 금융정보업체인 투데이스톡(대표 유도욱)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회원을 대상으로 증권을 통해 서열을 부여하는 서열제와 증권게임인 「스탁크래프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투자적중률 등 회원 활동에 따라 회원 자신의 순위를 높일 수 있고 회원 서열에 따라 현금이 주어진다. 또 「스탁크래프트」라는 게임 이벤트를 통해 운영자와 회원, 회원들간에 주식종목을 무기로 전투를 벌이기도 한다. 전투 결과는 매일 발표되며 우승자에게는 현금이 지급된다. 또 투자 운세와 만평, 투자 명언 코너 등을 신설해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투데이스톡 유도욱 사장은 『금융정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에 재미를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회원들이 자신의 순위를 경쟁적으로 높여가면서 자연스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투데이스톡은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이번에 구축한 사이트를 통해 800여개 장내 주식 분석 정보와 400여개의 코스닥 등록 종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이 회사는 금융 전문 인터넷방송, 인터넷 증권정보신문 등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