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고효율 가스보일러 개발

대우전자(대표 장기형 http://www.dwe.daewoo.co.kr)는 최근 바른 온수 제어 시스템 등 첨단제어기능을 통해 열효율을 대폭 높인 가스보일러 「핫 웨이브(HOT WAVE)」 2개 모델(모델명 DGB-160EK/200EK)을 개발, 최근 코리아나 호텔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갖고 다음달부터 본격 판매에 나서기로 했다.

대우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고효율 가스보일러는 연소열량을 난방부하에 맞게 자동 제어해 원하는 실내온도에 가장 빨리 도달하게 해주는 고효율 난방시스템(LSC:Load Sensing Control)을 채택해 열효율을 기존 제품에 비해 30% 이상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순환펌프의 동작을 최적화해 이를 연속으로 가동했을 때에 비해 소비전력을 18% 이상 절약할 수 있으며 빠른 온수 제어(PHC:Preheating Control)시스템을 채택해 온수 출탕시간을 대폭 줄인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또 최첨단 적외선 센서를 부착해 보일러 연소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불꽃현상을 보일러가 스스로 파악해 연소 공기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퍼지 연소시스템을 비롯해 보일러의 외부환경 및 설치상태에 따른 점화조건을 감안해 점화시켜 주는 가변식 점화시스템 및 자동 물보충기능, 자동 동파 방지기능, 원터치 조그셔틀 기능, 예약난방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한편 대우전자는 이번 제품 개발을 계기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타깃시장을 세분화해 가격 및 유통·판촉·서비스 등을 차별화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동시에 이달 말 대우전자 가스보일러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 소비자들의 요구를 수용해 제품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