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이동전화단말기용 인터넷 서비스 지원 솔루션 공급사인 미국 폰닷컴(http://www.phone.com)사가 폰닷컴코리아(대표 장혜덕)를 설립, 한국 내 이동통신용 인터넷 서비스 시장공략에 나섰다.
폰닷컴코리아 장혜덕 사장(32)<사진>은 이번 지사 설립에 대해 『급성장하는 한국 내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에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아시아·태평양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폰닷컴은 이번 한국지사 설립에 따라 국내사업 관리 및 LG텔레콤·신세기통신·삼성전자·LG정보통신·한화정보통신·현대전자 등 기존 국내 고객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폰닷컴사의 이동전화단말기용 인터넷 솔루션 영업 활성화를 통한 본사의 입지 강화에도 나서게 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폰닷컴사는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란 이동통신용 인터넷 프로토콜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이동통신단말기를 통해 이동중에 E메일·뉴스·주식·날씨·여행·스포츠·교통 등의 정보서비스 접근을 가능하게 해 준다.
한편 폰닷컴사는 한국지사 설립을 계기로 17일 오전 9시부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LG텔레콤·SK텔레콤·신세기통신 등을 초청, 무선통신 전반에 관한 포럼인 「WAP 2000」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토니 미란자데 폰닷컴 아태담당 부사장이 참석한다. 문의 (02)6245-6100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