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나리오 공모전

국내 최고 상금의 게임 시나리오 공모전이 개최된다.

게임종합지원센터(소장 김동현 http://www.gameinfinity.or.kr)는 대상 1편에 1000만원 등 모두 21편에 5000만원을 시상하는 「게임시나리오 및 소재 공모전」을 마련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의 몇몇 게임업체들이 시나리오 공모전을 실시해 왔으나 규모와 상금이 작아 활성화되지 못했다. 이번 게임종합지원센터의 시나리오 공모전은 상금 및 응모작 수에 있어서 최대이며 특히 게임 플로 차트를 첨부하도록 함으로써 곧바로 게임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종합지원센터의 김동현 소장은 『과거의 공모전들이 일정한 시나리오형식 없이 작품만 보고 게임을 개발하는 힘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승전결 형식의 시놉시스와 게임 플로 차트를 첨부하도록 했으며 플랫폼·인터페이스 등 게임의 전개방식을 기술하도록 해 곧바로 게임제작에 사용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은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액션 △어드벤처 △기타게임 등 5개 장르로 구분하여 공모하며 게임 소재 부문의 장르 제한은 없다.

게임종합지원센터는 5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하여 창의성·상품성·시나리오의 완성도 등을 평가, 5월 29일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내역은 대상 1편 1000만원, 장르당 2∼3편씩 선정하는 우수상 12편에 각각 300만원, 게임소재부문 8편은 한 편당 50만원이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는 게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문의 (02)3424-4122

<이창희기자 changh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