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개막되는 「2000 국제금융박람회」는 은행·증권·보험·투신 등 다양한 형태의 금융거래정보뿐만 아니라 사이버 박람회, 사이버 모의주식투자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버박람회(http://www.infec.org http://www.infec.com)는 2000 국제금융박람회추진위원회가 인터넷114와 공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박람회 개·폐회식 행사를 비롯한 전과정을 인터넷으로 중계하는 것은 물론 400개의 현장 미참가업체들이 사이버 부스를 통해 회사의 우수상품 소개 및 상담을 수행할 수 있게 준비됐다.
또 한길인베스트밸류와 함께 제3시장의 운영방식과 동일한 형태로 열리는 「제3시장 사이버 모의주식투자대회」는 17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43일동안 진행되며 참가자에게 500만원의 사이버머니를 준 뒤 수익률에 따라 총 1억원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모의주식투자는 http://www.cyber3stock.com에서 할 수 있다.
이밖에 인공지능 검색엔진과 종합쇼핑몰, 생활정보 등으로 알려진 인터넷114, 교보증권 주식자동매매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토스탁, 사이버 금융포털업체인 피놋과 한인정보기술,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TFD LCD) 모니터를 생산하는 두솔시스템 등이 참가해 인터넷 분야 첨단 금융시스템을 선보인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