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시만텍코리아(대표 최원식 http://www.symantec.co.kr)는 세계적인 보안 기술 업체인 미국 시만텍이 지난 97년에 설립한 한국 지사로 그동안 노턴 앤티바이러스, 노턴 유틸리티 등의 노턴 시리즈와 피시 애니웨어(pcAnywhere) 등의 원격 솔루션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최근에는 최원식 신임 지사장 선임을 계기로 본격적인 인터넷 콘텐츠 보안 솔루션 업체를 꾀하고 있다.
시만텍코리아는 올해 경영목표를 PC 이용자를 위한 인터넷 콘텐츠 보안 시장에서 선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모회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 인터넷 보안 솔루션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으로 정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크게 기업용 제품군과 개인 사업자용 제품군으로 나뉜다.
기업용 제품군에는 노턴 앤티바이러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인터넷 e메일 게이트웨이용 노턴 앤티바이러스, 게이트웨이용 노턴 티바이러스, 방화벽용 노턴 앤티바이러스 등 노턴 앤티바이러스 제품군과 네트웨어용 노턴 고스트, 노턴 고스트 엔터프라이즈 등 노턴 고스트 제품군, 피시 애니웨어 제품군, 비주얼카페 제품군, 제다이 제품군 등을 선보인다.
또한 개인사용자용 제품군으로는 앤티바이러스 제품군과 노턴 고스트 제품군, 피시 애니웨어 제품군, 비주얼카페 제품, 노턴 네트웍스2000 제품, 윈팩스 제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2000 제품 등을 출품한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