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유선전화는 물론 인터넷폰, 이동통신, 별정통신, 선불카드, 초고속인터넷, 전용회선 등 각종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개인별 통신 이용유형을 자동분석해 가장 저렴한 요금과 통신사업자를 비교·추천해 주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아이초이스(대표 이인호 http://www.ichoice.co.kr)는 최근 각종 통신요금을 분석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통신요금 비교·추천 서비스와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통신도우미 사이트 「아이초이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 돋보이는 코너는 「아하! 내 요금」과 「아이초이스가 써봤어요」코너.
「아하! 내 요금」 코너는 자신이 쓰고 있는 통신사업자의 요금제도, 사용횟수, 평균 사용시간, 사용률 등을 선택하면 시외, 국제, 휴대전화의 모든 요금 조회를 할 수 있고 다른 통신사업자의 요금도 한 눈에 비교해 준다. 또 가장 싼 요금을 선택해주고 다른 정보들도 자세하게 제공한다.
「아이초이스가 써봤어요」 코너는 새로 소개되는 통신 서비스들을 먼저 사용해 보고 평가하는 코너로 사이트 운영자와 회원들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정보통신 관련 뉴스를 메일 서비스하는 한편 통신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는 컨설팅 코너도 마련돼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