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뉴스, 사이버거래소·모니네 전략적 제휴

전국 종합지역정보를 제공하는 타운뉴스(대표 유석호)는 국내 최초 허브경매사이트인 사이버거래소(대표 김려성) 및 금융·생활·EC 전문 포털인 모니네(대표 김려성)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콘텐츠와 연구진의 상호교류를 목적으로 이뤄진 이번 제휴로 타운뉴스(http://www.townews.com)와 모니네(http://www.money.ne.kr)는 네티즌들에게 사이버경매·은행·증권·보험·인터넷쇼핑 등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타운뉴스는 지난 1월부터 전국 400개 지역에 대한 실생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벤처기업으로 전국에 16개 지사, 300여 에이전시, 3500여명의 전자상거래 프리랜서로 구성된 휴먼네트워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 12일 10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고 대만 보핀엔터프라이즈와 휴먼네트워크시스템의 비즈니스 모델을 수출하기로 하고 현재 세부사항을 협의중이다.

또 화면 전체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신개념의 인터넷광고기법 「팝쇼」를 개발, 지난 2월 연간 2억원의 계약료를 받고 데이콤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4월에는 조이링크와 연간 20억원의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