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오토메이션 전문업체 코리아픽시컴(대표 라광윤 http://www.pixy.co.kr)은 1년여의 연구 끝에 음성인식기술을 응용한 사이버아파트 솔루션 「헬로우아파트」를 개발했다.
헬로우아파트는 음성인식과 터치스크린 등 첨단 기술을 응용한 인터넷 활용 기기를 통해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인터넷 상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인터넷 홈오토메이션 솔루션이다. 헬로우아파트를 이용하면 아파트 입주자들에게 부동산·주식 등 재테크를 비롯해 지역 관공서와 연계를 통한 재택민원처리·영상통신·원격진료는 물론 세대별로 맞춤 홈페이지를 구축한 후 가계부·가족일정관리·가족건강관리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다. 또 실질적인 구매지역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인근 지역내 상권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인터넷 홈쇼핑을 통한 제품구매가 이른 시간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상권 네트워크화에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시공업체 입장에서도 아파트·빌딩·오피스텔 등의 개발과 관리가 용이해지며 연체관리로 인한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리아픽시컴은 각 아파트 대단지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한편 인터넷 포털 사이트(http://www.helloapt.com)를 통해 각 가정에 통합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아픽시컴은 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 전용회선 업체, 컴팩코리아·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 소프트웨어업체, 하드웨어 및 각종 단말기 공급업체들과 사업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