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웹 최첨단 인터넷 종합정보관 오픈

동양그룹·한글과컴퓨터 등이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메가웹(대표 장만준 http://www.megawebststion.com)은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 코엑스몰 지하 2층에 「메가웹스테이션」이라는 최첨단 인터넷 종합정보관을 1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메가웹스테이션은 인터넷과 관련된 정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테마파크로 1100여평 규모의 전시장에 인터넷 멀티게임 공간·IT 기업의 홍보공간·사이버증권 공간·벤처비즈니스 공간·쇼핑 공간·이벤트 전용 공간 등 총 7개 시설이 들어간다.

메가웹스테이션 측은 오프라인상의 콘텐츠를 온라인사이트(http://www.megawebstation.com)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증권공간인 「메가 스톡 사이트」, 벤처기업들의 창업·세미나·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되는 「메가 비즈 사이트」, 다양한 이벤트와 소프트웨어 발표 행사장으로 활용될 「메가 벤트 사이트」, 국내 최초의 3차원 쇼핑몰 「메가 플라자 사이트」 등도 마련했다.

메가웹 홍보팀의 한효선 팀장은 『메가웹스테이션은 하루 40만명의 유동인구와 첨단시설이 밀집해 있는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인터넷 벤처의 메카인 테헤란밸리와 인접해 있어 인터넷 관련 벤처기업의 전용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며 『특히 메가웹스테이션 바로 앞에 국내 최대 16개 복합영화관인 메가박스가 입점해 있어 향후 이곳이 젊은이들의 명소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3일 오픈식에는 서정욱 과학기술부 장관과 조강환 방송위원회 상임위원, 정경원 한국산업디지인진흥원장, 이선 산업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