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업계, 다채로운 스승의날 , 성년의날 이벤트

인터넷 업체들이 15일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터넷음악 맞춤 사이트인 뮤직시티(http://www.musicity.co.kr)는 「카네이션의 음악」 코너를 마련, 선생님께 노래를 선물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대별로 테마를 나눠 나이에 따라 좋아하는 취향의 노래를 선곡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은사님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을 통해 근무학교, 근무기간 등 선생님의 정보를 등록받고 그 데이터베이스를 근간으로 이용자들이 은사님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다.

네띠앙(대표 홍윤선 http://www.netian.com)도 「은사님께 사랑의 e메일 보내기 운동」행사를 전개한다. 네띠앙과 한국정보문화운동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이 행사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교사가 자신의 e메일을 행사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제자가 검색해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사무국을 설치해 온라인상에서의 등록과 검색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포인트 공유사이트인 n포인트(http://www.npoint.co.kr)는 15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성년이 되는 회원에게 200n포인트를 특별 지급하는 행사를 벌인다. 이와 함께 신규가입 회원에게 100n포인트를, 5월이 생일인 회원에게는 200n포인트를 준다. 지급받은 n포인트는 하이숍과 바이메드 등 n포인트내 n숍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천리안은 성인이 되는 네티즌을 위해 성인영화 시사회를 실시, 25쌍을 초대할 예정이다. 영화제목은 「바스켓볼 다이어리」로 거평프레야타운내 동대문 MMC에서 15일 저녁 8시 10분에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쇼핑몰 사이트 헬로서울과 인터카드넷 등도 성년의 날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