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 들어서면서 스포츠, 레저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메트릭스(대표 김준현 http://www.koreametrix.com)가 매주 표본 2400명을 대상으로 이들이 방문한 사이트 첫 페이지뷰 접속을 조사, 발표하는 주간 상위 20위에 따르면 어린이날 등 휴일이 포함돼 있는 5월 첫째주에 여행사이트인 예카투어, 프로야구 관련 사이트인 베이스볼2i, 영화전문 사이트인 엔키노 등 스포츠, 레저 사이트들이 새로 진입하며 주목을 끌었다.
예카투어(http://www.yecatour.co.kr)의 경우 5월 한달 동안 가족에 얽힌 감동수기 공모전을 이벤트로 제시, 상품으로 가족 여행권 등을 내걸어 네티즌의 주목을 끌며 지난주 대비 프런트 페이지뷰가 3배나 증가했다.
엔키노(http://www.nkino.com) 역시 창간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주최함과 동시에 휴일(5월 1일, 5월 5일)의 영향으로 네티즌의 관심이 증폭돼 20위 안에 들었다.
또한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에 대한 각종 정보와 야구게임 등을 맛볼 수 있는 사이트인 베이스볼2i(http://www.baseball2i.com)도 지난주에 비해 프런트 페이지뷰가 16배나 증가하며 11위에 올라섰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