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강의

인터넷신문 제작

숙명여대 「인터넷신문 제작」 강의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강의는 정보방송학과 전공수업으로 인터넷신문, 웹진 기획, 제작, 편집, 운용과 관련한 기술·지식을 이론강의와 체계적 실습을 통해 습득하도록 하고 있다.

학기마다 영화·베이비시터 등 톡톡 튀는 소재의 웹진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하고 끊임없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등 관리까지 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수강한 김민정(언론정보학부 3학년)양은 『학교에 최신 소프트웨어가 구비돼 있지 않는 등 열악한 환경이 아쉽지만 직접 제작한 웹진을 계속 관리하다 보니 뿌듯하다』고 수강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숙명여대는 CD롬 타이틀 제작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준비중이다.

학생들의 작품은 정보방송학과 홈페이지(http://www.sookmyung.ac.kr/∼pd9293)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명예기자=양진원>

컴퓨터 패션디자인

중앙대가 2학기에 개설하는 「컴퓨터 패션디자인」 과목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측은 이번 과정을 컴퓨터와 패션디자인을 접목해 컴퓨터 활용능력, 색채감각 및 디자인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디자인 작업을 컴퓨터를 통해 실습,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요에 맞는 디자인 기획력을 향상시켜 컴퓨터와 패션디자인 연계를 최대화할 계획이다.

중앙대는 이론적 수업에서 탈피, 학생들이 텍스타일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 계절·색채·감각에 맞는 디자인 작업을 직접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명예기자=장선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