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엔닷컴·디지웹테크놀러지, B2ALL 솔루션 공동개발

커머스엔닷컴(공동 대표 허재영·강승철 http://www.commercen.com)이 기업간전자상거래(B2B) 통합 솔루션 「엑스베이스」 개발업체인 디지웹테크놀러지(대표 김민응)와 손잡고 B2B·기업대소비자간(B2C)·기업대정부간(B2G) 전자상거래 등을 포함하는 이른바 「B2ALL」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커머스엔닷컴은 최근 국내 최초로 XML과 자바 기반의 B2B 통합솔루션을 개발한 디지웹테크놀러지와 B2ALL 솔루션 공동 개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를 계기로 전자상거래업계에서 대두될 B2B와 B2C 사이의 통합문제,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문제 등을 해결하고 다양한 거래업무 형태를 수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e비즈니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시장구축업체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굳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동개발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에서의 공동영업과 마케팅에 대해서도 협력,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커머스엔닷컴 강승철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B2B시장의 표준화작업에 양사가 공동으로 대처함으로써 현업에 가장 가까운 업무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6283-2104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