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산업 활성화의 열쇠를 쥐고 있는 기존 기업들의 ASP서비스 이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ASP서비스 상용화에 나선 에이폴스(대표 김윤호)에 따르면 지난 3월 사이버 여행사인 3W투어를 국내 최초 ERP 호스팅 고객으로 유치한 데 이어 4월에는 종합물류 서비스 회사인 코세로지스틱스(http://www.cargotoday.co.kr)와 인맥기반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를 고객으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 회사는 또한 최근 셔츠 생산 전문업체인 로얄 B&B와 ISP업체인 제니시스 멀티미디어, 모피 원부자재 공급업체 지우 등을 고객사로 확보해 ASP 고객이 다양한 업종에서 출현하는 추세다.
로얄 B&B는 셔츠 생산에만 3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국내 최대의 셔츠전문 생산·유통업체로서 하루 평균 2400벌씩을 만드는 직영 생산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제니시스 멀티미디어(http://venus.gmm.co.kr)는 대형빌딩이나 아파트 등의 집단 거주지에 초고속 인터넷접속 서비스와 생활 편의, 공동체 문화형성을 위한 아파트 인트라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제니시스 멀티미디어는 업무분석에 따라 10∼15명의 사용자에게 파이낸셜(재무회계) 모듈과 디스트리뷰션(물류관리) 모듈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지우(http://www.mopee.com)는 모피의류의 원부자재를 수입 공급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의 모피전문 사이트도 개설해 모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피전문 전자상거래도 준비중이다. 지우도 파이낸셜(재무회계) 모듈과 디스트리뷰션(물류관리) 모듈을 이용할 예정이다.<유성호기자 sungh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