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T2000 관련주중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까.
이는 올 하반기 증시의 태풍으로 IMT2000 수혜주들이 떠오르고 있지만 관련종목이 많아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이다.
굿모닝증권은 11일 「IMT2000 이슈리포트」를 통해 LG정보통신 등 14개 업체를 IMT2000 최대 수혜주로 꼽고 투자유망 종목으로 제시했다.
이 보고서는 서비스 업체의 경우 1조원대가 넘는 초기 투자비와 출연금으로 부담이 크나 컨소시엄을 통해 부담을 줄일 것으로 예상하면서 자체 자금조달 능력이 우수하고 NTT도코모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는 SK텔레콤을 비롯해 무선인터넷 선도업체인 한국통신프리텔, 인수합병(M&A) 재료를 보유하고 있는 하나로통신 등을 우선적인 상승주로 지목했다. 또 최종사업자 선정문제보다는 글로벌로밍 등을 목적으로 하는 해외업체와의 전략적 제휴가 이슈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했다.
장비업체로는 서비스업체들이 희망하고 있는 비동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LG정보통신이 경쟁우위를 갖고 있으며 수출잠재력을 기반으로 부각 가능성이 높고 세계 첫 비동기식 서비스업체인 NTT도코모에 기지국장비 및 관련부품을 납품키로 한 KMW를 우선적으로 꼽았다. 광전송장비 업체인 성미전자도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단말기 부문은 국내 기반기술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복수표준 선정에 따른 비동기 분야의 수출이 늘어날 전망이어서 중장적으로 수혜폭이 클 것으로 예상됐다. 수혜업체로는 최근 대량 GSM 단말기 수출 계약을 체결한 세원텔레콤과 노키아를 통한 대규모 수출이 기대되는 텔슨전자가 수혜폭이 가장 클 것으로 전망됐다.
이밖에도 단말기 관련 부품업체인 필코전자·서두인칩·터보테크 등과 콘텐츠 업체인 한국디지탈라인도 수혜주로 꼽혔다.
<김익종기자 ijkim@etnews.co.kr>
IMT2000 수혜주
업종=투자유망종목
시스템장비=LG정보통신
기지국장비 및 관련부품=기산텔레콤, KMW, 성미전자
단말기 및 관련부품=세원텔레콤, 텔슨전자, 삼성전자, 필코전자, 터보테크, 서두인칩
콘텐츠=한국디지탈라인
서비스=SK텔레콤, 한통프리텔, 하나로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