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사이버교육>코네스

인터넷 교육 전문 포털서비스 코네스(대표 이태석 http://www.edubox.com)는 「웹 스쿠울 PD」라는 원격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초중고등학교에서 저가의 NT리눅스 또는 유닉스 서버로 간편히 가상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교재 및 문제 저작도구, 게시판 및 전자우편 운영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소프트웨어로 복잡한 전문 지식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무료 DB 서버와 상용 RDBMS를 지원하고 윈도 애플리케이션이나 아래아 한글, 수식편집기 등과 협력작업이 가능하다. 또 웹서버/DB, 서버/HTML과도 자동 연동되며 게시판·공부방·시험방·전자우편 등 다양한 학생용 기능이 있다.

코네스는 「웹 스쿠울 PD」를 이용해 사이버 과외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 솔루션을 이용해 제작한 음성, 영상, 하이퍼텍스트 등이 포함된 다양한 멀티미디어 문서에 강의자의 음성, 영상, 필기 등을 녹화해 인터넷을 통해 효과적인 강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이버 레처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4년 사업을 시작한 코네스는 현재 전국 400여개 초중고등학교에 에듀박스 컴교실을 설치, 사이버 과외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고속 위성 인터넷망을 통해 EBS 교육방송에서 방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동영상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확보한 회원은 30만여명.

코네스는 인터넷 방송시대를 대비,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코네스 인터넷 방송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여종이 넘는 영어·컴퓨터 교재 및 CD롬 타이틀을 출판, 보급하고 있다.

<신혜선기자 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