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전자신문사·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2000년 6월의 수상작으로 일반 소프트웨어 부문에 소프트캠프의 「피씨 키퍼2」를, 멀티미디어 콘텐츠 부문에 유리소프트웨어의 「뮤직 프로」를 각각 선정, 14일 발표했다. 관련기사 3면
일반 소프트웨어 부문의 수상제품으로 선정된 소프트캠프의 「피씨 키퍼2」는 컴퓨터 운용체계 및 응용 프로그램 불안정, 운용자의 조작실수 등으로 발생하는 시스템 오류를 예방하고 제3자에 의한 무단사용 또는 자료의 수정·삭제를 방지하는 시스템 보호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은 올해 4월 일본 NEC에 20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대만업체들로부터 잇따른 수출제의를 받고 있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부문 수상작인 유리소프트웨어의 「뮤직 프로」는 작곡·편곡·연주, 악보인쇄 등 음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마치 연필을 가지고 오선을 그리듯이 마우스를 가지고 자유롭게 악보를 그릴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작성된 악보의 연주, 기사 및 곡명 기입, 조옮김, 자동반주기능 등 음악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음악학습효과를 높이는 데 적합한 소프트웨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