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상에서 모든 구인 구직 활동이 가능한 해피잡사이트(http://www.happyjob.co.kr)가 부산에 등장했다.
부일정보링크(대표 권우태)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채용정보 및 취업뉴스 등을 제공하는 해피잡사이트를 10일 개설, 향후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피잡사이트는 온라인 리크루팅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부일정보링크가 헤드헌팅, 근로자 파견, 콜대행, 전산 아웃소싱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개선해 구인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 사이트는 실시간 채용정보 및 취업 핫뉴스를 비롯, 구직자를 위한 온라인 입사지원 및 취업상담, 채용공고 검색, 취업 맞춤서비스, 스카우트 요청 내역, 구인업체를 위한 채용공고 등록, 인재DB 검색, 인사 및 노무 컨설팅, 온라인상 헤드헌팅, 근로자 파견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특히 대형 전산장비를 갖춰 동시 접속 5000명, 1일 1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아이즈비전 포털사이트인 아이즈콤과 연계해 구인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해피잡사이트의 성승모 팀장은 『전체 고용시장에서 온라인 채용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구인 구직자들에게 정확하고 종합적인 취업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국내에서 대표적인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