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종합정보사이트 웹서브웨이(http://www.websubway.co.kr)를 운영중인 한솔텔레컴(대표 윤재철 http://www.hstelecom.co.kr)이 26일 서울도시철도공사(대표 홍종민) 본사에서 인터넷관련사업 업무제휴를 맺고 지하철 이용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한솔텔레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지하철 종합정보사이트 웹서브웨이에 △지하철연계 버스노선 관련정보 △역세권의 기관 및 상점에 대한 약도와 정보 △지하철역 이용안내도 △지하철 이용관련 각종 공지사항 등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홍종민 서울도시철도공사 대표는 『이번 제휴로 지하철 이용고객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지하철 정보를 습득,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역세권 정보 등 웹서브웨이 사이트를 통한 정보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재철 한솔텔레컴 사장은 『도시철도공사가 제공하는 오프라인 정보를 유선뿐 아니라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웹서브웨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모든 지하철 관련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솔텔레컴은 서울 5∼8호선을 운영중인 서울도시철도공사에 이어 1∼4호선의 서울지하철공사 및 전국 5대 도시의 지하철공사와도 서비스를 연계해 국내 유일의 지하철 종합정보사이트로 만들 계획이다.<유성호기자 shyu@etnw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