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지털배 KIGL 추계리그 5차전이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잠실 롯데월드의 PC방 NI21에서 열린다.
스타크래프트 남자부의 경우 10연승을 기록중인 하나로통신 봉준구 선수의 연승 여부가 가장 큰 관심거리다. 봉 선수는 이번주에 IBS의 임요환 선수, n016 한정근 선수, 스틱 1010s와 경기를 펼치게 된다. 이 중 스틱1010s와의 경기는 상대방이 출전선수를 공개하지 않아 더욱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7연승을 달리고 있는 KTB네트워크 김동우 선수의 연승 여부도 눈여겨 봐야 할 대목이다. 4차전까지 11연승으로 최다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n016 이지훈 선수도 5차전에서 2경기를 갖는데 기록연장이 가능할지 관심을 끈다.
스타크래프트 여성부에서는 추계리그에서 처녀출전해 지난 4차전에서 마침내 공동 1위까지 오른 스타디움 박윤정 선수가 이번 2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둬 선두를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되며 1위 자리를 빼앗긴 조이닷컴 이현주, 윤세인 선수가 과연 리그 중반을 넘어서는 시점에서 1위 자리를 재탈환할 수 있을지도 관심을 끈다.
5차전 경기는 목요일 밤 12시부터 녹화방송되며 자세한 경기내용 및 결과는 배틀탑 사이트(http://www.battletop.com)를 통해 볼 수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