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온라인분석서비스 「포인트미디어」 인기

웹사이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객관적인 인터넷 마케팅 지표를 제공해주는 온라인 웹사이트 분석서비스인 「포인트미디어」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아키정보기술(대표 이수일)은 프로모션업체인 FM과 공동으로 웹사이트 방문객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지난달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포인트미디어(http://www.pointmedia.co.kr)의 방문객이 하루 300여명에 이르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포인트미디어는 온라인을 통해 웹사이트의 접속정보를 분석해 성공적인 웹비즈니스를 위한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객관계관리(eCRM) 온라인서비스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인스톨 위저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접속자·접속횟수·선호페이지·트래픽 등 효과적인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접속정보를 국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분석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사용자가 사이트 통계수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그래프를 이용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며, 온라인 분석정보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나 관리상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웹비즈니스업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포인트미디어 서비스는 한달간의 시범서비스를 토대로 최근 서버를 증설하고 10일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