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다운로드액셀러레이터플러스4.0

인터넷에 접속하는 가장 큰 이유 가운데 하나는 바로 문서를 비롯, mp3·동영상·유틸리티·게임 등 각종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다.

그런데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사용자를 가장 짜증나게 하는 것은 역시 속도. 초고속인터넷서비스를 받고 있다 하더라도 걸리는 시간을 비롯해 접속 끊김 등 다운로드를 방해하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다.

「다운로드액셀러레이터플러스4.0」은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데 최저 30%에서 최고 100%까지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매우 간단하다. 맨 위에 풀다운 메뉴가 있고 바로 밑에 광고가 있다. 주요 메뉴가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우선 URL 추가(add URL) 메뉴.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사이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으로 파일이 있는 곳을 알때 일일이 웹브라우저를 구동하지 않고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여러 곳에 있는 파일을 한번에 다운로드 받고자 할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이어받기(resume). 접속자가 많을 경우 다운로드 받다가 끊기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시간과 통신비를 투자한 사용자로서는 당황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면 끊긴 지점부터 다운로드를 재개할 수 있다.

전화끊기(hang up). 다운로드 작업이 완료되면 전화를 끊는 명령으로 모뎀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다.

스케쥴러(scheduler). 특정 일자/특정 시간에 지정된 다운로드 작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예약 기능으로 보면 된다. 접속자가 적은 심야 시간에 이용하면 좋다.

이밖에도 mp3나 기타 소프트웨어 등을 검색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조사인 스피드비트의 홈페이지(http://www.speedbit.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스피드비트가 제공하는 광고를 봐야만 한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