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열풍으로 기업의 업무 전산화 도입 움직임이 활발하지만 아직 수작업으로 업무 데이터를 처리하는 소규모 사업장도 적지않다. 「모아재고관리」는 이러한 사업장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특히 유통업에 가장 적합하다.
주요 기능은 판매관리, 미수/미지급관리, 재고관리, 견적관리, 현금출납,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견적서 출력, 고객DM 발송 등으로 일반적인 판매와 관련된 거의 모든 작업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다.
먼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윈도의 탐색기와 같은 구조로 만들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메뉴가 트리구조로 이뤄져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 제품은 판매에 따라 발생하는 잔액이나 재고 상황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별도의 마감작업이 필요없으며 실적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그래프 출력 기능이 있다. 모든 보고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엑셀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10종류의 거래 명세서 스타일이 내장돼 있다.
또 구매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DM을 발송할 수 있다.
그 밖에 부가기능으로 원하는 정보의 일부문자만 입력해도 되는 검색기능이 있으며 보안을 위해 프로그램 초기 실행시 암호입력과 특정부분 암호설정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디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gidisoft.co.kr)에서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받아 미리 사용해볼 수 있으며 구입을 원할 경우 온라인을 통해 정식으로 등록하면 된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