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식스 코버트 오퍼레이션
군대 전투 액션 게임의 대명사인 레인보우식스의 후속 시리즈. 그동안 출시됐던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의 미션 확장팩이 아닌 외전적인 성격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장의 CD로 구성돼 있으며 한장은 전작과 비슷한 게임 내용이 담겨 있고 다른 한장에는 전문 테러진압요원의 상세한 전술 등이 담겨 있다.
싱글플레이는 볼리비아 정글, 북극지역의 기지, 미국의 미사일 기지 등을 배경으로 한 3개의 임무로 구성됐다. 이 중 특히 미국 미사일 기지를 배경으로 한 미션의 경우 싱글 플레이로서는 유일하게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맵을 갖고 있다. 멀티 플레이의 경우에는 6개의 맵이 추가됐다. 레드스톰엔터테인먼트 개발, 카마엔터테인먼트(02-544-6800) 배급, 20일 3만원대 출시 예정.
◆스톤에이지
124가지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일본 JSS가 개발, 이달 서비스에 나서 2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대만에서도 지난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7만명 정도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니엄(대표 최요철)이 한글화 및 자체 서버를 두고 지난 14일부터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니엄은 12월초부터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귀여운 몬스터를 키우는 게임으로 다른 온라인 게임과는 달리 폭력성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을 사용하고 도구가게·학교·편의점·병원 등이 등장하며 12종의 아바타와 수백종의 공룡이 등장해 어린이들이 쉽게 친숙해질 수 있다. 이니엄 홈페이지(http://www.stoneage.enium.co.kr)를 통해 무료 서비스.
◆거울전쟁
동명의 팬터지 소설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유닛 트리」라는 새로운 게임진행 방식을 도입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에 RPG의 개념을 접목시켰으며 몇번을 플레이해도 항상 다른 전략을 구상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30여개의 유닛이 등장하며 20여가지의 화려한 마법이 소개된다.
특히 거울전쟁에 등장하는 모든 유닛은 레벨을 갖고 있으며 체력·마법력·공격력·방어력 등이 변화한다.
유닛에게 내릴 명령을 순차적으로 예약해 놓을 수 있으며 유닛이 만들어진 후 일정한 지점으로 모이도록 하는 랠리포인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인터페이스가 편리하다.
펜티엄 MMX200, 32MB 메모리가 최소 사양이다. L&K로직 개발, E2소프트(02-3142-6886) 배급, 2만97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