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닷컴배 PKO세컨드스테이지 선두권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6주차 경기에서는 게임트러스트 렉스의 김은주 선수가 여성부 선두를 고수할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주는 단독 선두의 자리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12일 코스테코 엔젤스의 김태연 선수를 꼭 이겨야 한다. 현재 3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여성부 1위를 달리고 있는 김은주는 이번 경기에 승리할 경우 네이버를 물리치고 단독 선두로 도약할 수 있어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반면 코스테코 엔젤스의 김태연도 지난주 사촌동생인 조이포유 굼벵스의 김자혜를 물리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어 만만치 않은 적수가 될 전망이다.
특히 두 선수는 모두 프로토스 유저기 때문에 초반 기선제압을 위한 전술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질럿, 하이템플러 조합을 이용한 전략을 주로 사용하는 김태연 선수는 화려한 유닛 컨트롤을 바탕으로 초반부터 공세를 늦추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드래곤, 리버 조합을 즐겨 사용하는 김태연 선수는 호시탐탐 상대의 약점을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스테코 엔젤스의 김태연 선수는 지난 경기에서 팀의 이름처럼 유니폼에 날개를 달고 관중들의 시선을 모았다. 이번 경기에는 어떤 의상을 입고 나올지도 관심거리다.
<김태훈기자 taeh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