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정보 사이트를 운영해온 씨아이피(대표 이요훈)가 최근 건설 전문 인터넷 방송국인 ICBS(http://www.icbs.co.kr)의 본 방송을 시작했다.
ICBS의 주요 서비스 내용은 건축 현장 관계자들에게 건설관련 일반정보·건설 자재 정보·건설안전·현장탐방·시사뉴스·교육방송 등이며 향후 건설 신기술·건설 세미나 등도 자체 제작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 운영을 위해 씨아이피는 산업자원부 산업정보망팀으로부터 인력과 자금 일부를 지원받고 있으며 산업정보망 운영대행사인 한전정보통신네트워크에서는 ICBS의 정보를 YTN인터넷 방송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서비스 개시와 함께 건설업체들의 동영상 홍보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작해 영업력이 미비한 건설자재업체들을 대상으로 ICBS사이트에서 홍보 대행도 해주기로 했다.
또 산간 벽지나 오지에서 일하는 건설 기술자들을 위한 동영상 기술 교육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이 회사 이요훈 사장은 『건설업체들이 고가의 제작비용을 들여 만든 동영상 자료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 사이트를 개국하게 됐다』며 『모든 서비스가 동영상으로 제공돼 건설 기술자들이 내용을 이해하기도 쉽다』고 말했다.
씨아이피는 ICBS외에도 건설종합정보 사이트(http://www.cip.co.kr)·건설입찰정보 사이트(http://www.gunsul.com)를 운영하고 있는 건설정보 서비스 전문업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