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10월 4주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10월 넷째주에는 아바타소프트의 「T3 스튜디오」, 파이언소프트의 「웹호스팅빌더」, 뉴소프트기술의 「B2B ERP」, 기웅정보통신의 「IITS」, 알코드의 「컴퓨터과학실험실」, 포씨소프트의 「액티브튜터2.6」이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아바타소프트의 「T3 스튜디오」는 2D 이미지를 이용해 3D 이미지를 형상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쇼핑몰, 사이버박물관, 전자 카탈로그 등에 이 제품을 이용하면 인터넷상에서 상품이나 작품을 3D 형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정확한 제품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매출증가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확대·축소·회전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상품모양을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운드 삽입도 가능하다.

파이언소프트의 「웹호스팅빌더」는 홈페이지 호스팅서비스 구축용 소프트웨어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 다수의 사용자가 웹상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지 않고도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 개설할 수 있도록 웹브라우저상에서 동작되는 강력한 온라인 위지윅(WYSIWYG) 편집 툴을 제공하며 전문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다양한 레이아웃과 페이지 템플릿, 클립아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능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세련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뉴소프트기술의 「B2B ERP」는 중소기업 환경에 맞게 기능을 최적화한 웹 기반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으로 이기종 시스템을 가진 기업간의 모든 전자문서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B2B 엔진인 「비즈마스터」를 내장하고 있어 기업내부는 물론 외부자원까지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소프트기술은 전국 15개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선정, 이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기웅정보통신의 「IITS(인터넷 인티그레이션 토털 솔루션)」는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을 인트라넷 환경으로 변환해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통해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에뮬레이터 솔루션으로 증권사·보험사·은행·유통업소 등에서 활용하면 전용선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보안문제 역시 해결할 수 있다. 모든 통신시 정보를 20분의 1∼10분의 1로 압축하고 암호화해 전송하기 때문에 보안이 뛰어나며 속도 역시 빠르다.

알코드의 「컴퓨터과학실험실」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상에서 과학실험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볼 수 있는 교육용 CD롬 타이틀이다. 초등학교 전학년 과학교과서의 240여가지 탐구실험을 모두 수록하고 있으며 특히 이를 학년별·학기별·단원별로 분류하고 있어 수업 보조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실험중 문의사항이 생기거나 상세 매뉴얼이 필요한 경우에는 알코드가 개설한 교육정보사이트(http://www.soksok.net)를 이용하면 된다. 가격은 2만9000원이다.

포씨소프트의 「액티브튜터2.6」은 사내원격교육시스템, 인터넷 원격 교육서비스·금융·법률 등의 전문교육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원격교육 솔루션으로 현재 나우콤·에듀캐스트·메디팜·핸디투닷컴·한동대·LG건설·삼성 e캠퍼스 등 30여개 업체가 이 제품을 활용, 원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1월에는 3.0버전이 출시될 예정인데 3.0버전은 더욱 생동감있는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간 화이트보드 공유, 채팅, 애플리케이션 공유 등 실시간 강의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