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10월 넷째주에는 아바타소프트의 「T3 스튜디오」, 파이언소프트의 「웹호스팅빌더」, 뉴소프트기술의 「B2B ERP」, 기웅정보통신의 「IITS」, 알코드의 「컴퓨터과학실험실」, 포씨소프트의 「액티브튜터2.6」이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아바타소프트의 「T3 스튜디오」는 2D 이미지를 이용해 3D 이미지를 형상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쇼핑몰, 사이버박물관, 전자 카탈로그 등에 이 제품을 이용하면 인터넷상에서 상품이나 작품을 3D 형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정확한 제품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매출증가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확대·축소·회전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상품모양을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운드 삽입도 가능하다.
파이언소프트의 「웹호스팅빌더」는 홈페이지 호스팅서비스 구축용 소프트웨어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 다수의 사용자가 웹상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지 않고도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 개설할 수 있도록 웹브라우저상에서 동작되는 강력한 온라인 위지윅(WYSIWYG) 편집 툴을 제공하며 전문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다양한 레이아웃과 페이지 템플릿, 클립아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능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세련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뉴소프트기술의 「B2B ERP」는 중소기업 환경에 맞게 기능을 최적화한 웹 기반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으로 이기종 시스템을 가진 기업간의 모든 전자문서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B2B 엔진인 「비즈마스터」를 내장하고 있어 기업내부는 물론 외부자원까지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소프트기술은 전국 15개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선정, 이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기웅정보통신의 「IITS(인터넷 인티그레이션 토털 솔루션)」는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을 인트라넷 환경으로 변환해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통해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에뮬레이터 솔루션으로 증권사·보험사·은행·유통업소 등에서 활용하면 전용선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보안문제 역시 해결할 수 있다. 모든 통신시 정보를 20분의 1∼10분의 1로 압축하고 암호화해 전송하기 때문에 보안이 뛰어나며 속도 역시 빠르다.
알코드의 「컴퓨터과학실험실」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상에서 과학실험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볼 수 있는 교육용 CD롬 타이틀이다. 초등학교 전학년 과학교과서의 240여가지 탐구실험을 모두 수록하고 있으며 특히 이를 학년별·학기별·단원별로 분류하고 있어 수업 보조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실험중 문의사항이 생기거나 상세 매뉴얼이 필요한 경우에는 알코드가 개설한 교육정보사이트(http://www.soksok.net)를 이용하면 된다. 가격은 2만9000원이다.
포씨소프트의 「액티브튜터2.6」은 사내원격교육시스템, 인터넷 원격 교육서비스·금융·법률 등의 전문교육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원격교육 솔루션으로 현재 나우콤·에듀캐스트·메디팜·핸디투닷컴·한동대·LG건설·삼성 e캠퍼스 등 30여개 업체가 이 제품을 활용, 원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1월에는 3.0버전이 출시될 예정인데 3.0버전은 더욱 생동감있는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간 화이트보드 공유, 채팅, 애플리케이션 공유 등 실시간 강의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