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대표 김창호)는 지난해 4월에 설립된 이래 정보보호 컨설팅 사업을 중심으로 정보보호 제품개발, 정보보호제품 판매사업 등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경영지원팀, 전문서비스사업팀, 제품마케팅팀, 연구소를 주축으로 하는 종합보호 서비스 업체다. 특히 정보보호 컨설팅 부문을 담당하는 이 회사의 전문 서비스사업은 국내 최초의 정보보호 전문회사인 아이에스케이의 정보보호 사업부를 흡수하면서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포함됐다.
전문서비스 사업팀내의 컨설팅 수행조직은 컨설턴트팀과 리서치팀으로 구성돼 있다. 컨설턴트팀은 공공·금융·제조업 등의 IT환경에 경험이 풍부한 정보보호 컨설팅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안에 관한 자문과 시스템 수준 진단, 분석, 설계 및 영국정부의 정보보호 관리시스템의 표준인 BS7799 인증획득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또한 리서치팀은 고객의 네트워크·시스템의 취약점 분석, 모의해킹 테스트 등을 통한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완벽한 정보보호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신제품 분석, 해킹사례연구 등을 통한 주요정보를 제공한다.
에스큐브는 클라이언트서버, 웹 환경 구축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정보보호기술의 단순도입에서 그치지 않고 한국적 기업실정에 맞게 수정·개선한 정보보호체계 설계와 구축, 실현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