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캐드앤소프트(대표 강진영 http://www.cadsoft.co.kr)는 최근 무역업무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오퍼매니저2000 Ⅲ」를 개발, 본격 시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오퍼매니저2000 Ⅲ」는 수입·수입대행·수출·수출중개 등 모든 무역업무에 적용이 가능하며 무역업체별 업무특성을 최대한 반영했다. 특히 무역업무를 수행하며 발생하는 중복업무 해결과 체계적 자료관리에 중점을 둔 이번 제품은 한번 입력된 자료를 이용해 58가지 유형의 서식발행과 자료집계시 200가지 이상의 조회조건 설정이 가능하다. 또 공급사·고객·상품·견적·확정오퍼·결재·선적·내고·원가·입출금·판매·재고관리 등 무역관련 주요업무를 통합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 스케줄, 오퍼 진행현황, 선적현황 확인 등 부가기능을 제공, 중소 무역업체는 물론 대규모 무역업체에서도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캐드앤소프트는 또 실시간 고객지원의 일환으로 전용 사이트(http://www.offermanager2000.com)를 개설, 온라인 도움말을 비롯해 제품소개, 구매, 고객지원 등 제품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진영 사장은 『오퍼매니저는 200여 무역 관련업체의 요청과 자문으로 개발이 진행됐다』며 『앞으로 「무역업무 혁신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는 모토에 걸맞은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32)245-1217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