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티브이(대표 박원덕 http://www.boptv.com)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삼익뮤직플라자 3층 밥티브이홀에서 자사 홈페이지에서 운영중인 전국 중·고등학교 홈페이지중 회원 수와 방문자 수가 가장 많았던 의정부 회룡중학교와 서울 성남고등학교에 각각 200만원씩의 제작 지원금을 수여했다.
밥티브이는 학교별 인터넷 방송국중 가장 활동이 활발한 학교를 선정해 매월 400만원의 제작자금을 지원해 주기로 하고 첫번째 제작지원 대상으로 이들 학교를 선정했다.
◇에듀스타(대표 김시걸 http://www.edustartv.com)는 포털서비스 업체인 네띠앙(대표 홍윤선)과 최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오는 15일까지 네띠앙 입시에 수능특강 강의를 제공한다.
에듀스타가 제공하는 수능특강 강의는 과목별 30개항, 전과목 355개항의 핵심 문제풀이로 강의가 진행되며 동영상화면과 음성, 문제풀이 텍스트 화면이 한 화면으로 동시에 제공돼 오프라인 강의에 비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인터넷 교육방송강의의 단점을 보완했다.
강사진은 서울 노량진 한샘학원과 강남 대성학원, 용문학원 등의 유명 강사로 구성됐다.
◇포츈TV(대표 정주년·김웅회 http://www.fortunetv.co.kr)는 최근 기술평가 전문업체인 이밸류텍(대표 이귀영)과 제휴를 맺고 기술평가와 기업간 기술교류사업에 나섰다.
포츈TV는 이번 제휴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술, 벤처기업 동향, 기술개발 실태 등 벤처기업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심층 분석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9월 개국한 포츈TV는 양방향 웹캐스팅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생방송 프로그램과 100여명의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는 등 양질의 증권·경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에로파크(대표 http://www.eropark.co.kr)는 온라인 방송사로는 처음으로 성인용 비디오시장에 참여했다.
에로파크는 다국적 배우들이 출연한 성인영화 「백야」를 제작하고 일본의 성 풍속 현장들을 찾아가 영상에 담은 도쿄 리포트 1, 2편도 오프라인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또 인터넷 100부작으로 화제를 일으켰던 성인영화 「초련」과 올로케 홍콩현지 촬영한 「금병매」도 곧 비디오로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