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포럼 2000>제품소개-SL시스템즈

지난 91년에 설립된 SL시스템즈(대표 박인수 http://www.sl.co.kr)는 음성데이터통합(VoIP)솔루션을 개발해온 통신장비 전문업체다. 특히 정보통신부 인터넷전화망 및 농업협동조합 등의 음성데이터 통합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 그동안 개발해온 VoIP관련 솔루션들을 중점 전시한다. 이 회사가 출품하는 VoIP 전화 카드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T)에서 정한 국제 표준인 H.323 계열의 G.723.1 음성 압축방식을 채택한 제품으로 산업 표준 운용체계인 윈도 95·98, 윈도 NT 및 리눅스를 지원한다. 통화시 발생되는 울림현상을 줄이기 위해 하이브리드 에코캔슬러 방식을 채택하여 보다 깨끗한 품질의 통화를 보장한다. PC 및 서버의 ISA슬롯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개발됐으며 전화회선 지원용량에 따라 1포트·4포트·8포트 등 3종류의 제품이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별도의 장비를 갖추지 않고 음성 전화를 인터넷 망을 통해 할 수 있는 인터넷폰게이트웨이(IPG)인 「WIPS-IPG」 서버를 출품한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방식 두 종류가 있으며 1개 서버에서 1포트에서 960포트까지의 음성전화를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컴퓨터통신통합(CTI) 및 통합메시징서비스(UMS)와 연동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관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 현황 파악 및 통계 기능과 서버 작동상태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아날로그 제품으로는 유니버설시리얼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Wips-USB」와 독자제품으로 최대 8포트의 아날로그 전화회선을 제공, 중소기업에 적합한 「Wips-SAS」가 있다. 디지털제품으로는 대용량 회선을 제공하는 「Wips-SDI」 「Wips-SDI/CPCI」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