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비전텍이 주력 제품으로 출품한 알파캠플러스◆
알파비전텍(대표 이종훈 http://www.avtech.co.kr)은 LG중앙연구소 출신의 젊은 연구원들이 모여 만든 카메라와 영상 기술 전문 벤처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컴덱스에 알파캠 카메라 시리즈를 대거 출품했다.
이 회사의 사업 영역은 카메라의 경우 코알라를 닮은 「코알라캠」을 비롯해 「알파캠플러스」 「알파캠프로」 등 4가지 모델이며 인터넷 영상 솔루션판매사업, 영상소프트웨어 개발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품한 제품 가운데 「알파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개발돼 올 1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알파캠 시리즈 중 하나로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렌즈와 이미지 센서칩의 개선으로 화질이 훨씬 더 선명해졌고 빠르고 안정적인 스피드로 속도감도 개선되었다. 알파캠플러스는 처음부터 소비자가 강한 구매욕구를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포장부터 세련되고 인상적으로 디자인됐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 현지의 디자이너가 미국시장의 정서에 맞추어 제품 디자인과 포장 디자인을 담당함으로써 현지 대형 유통업체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파캠플러스는 통합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능인 「통합쉘」을 통해 모든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였다. 또한 넷미팅을 이용해 해외에 출장중이거나 유학중인 가족과 실시간 1대1 동영상 통화와 채팅이 가능하고 비즈니스용으로는 해외지사 및 원거리지역의 사무실에서도 1대1 영상회의나 통화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