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작 퍼레이드>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소개

◆조이맥스 「아트록스」

조이맥스(대표 전찬웅)에서 개발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12월 15일 출시 예정.

유일하게 인간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 호미니언, 몸의 대부분을 기계화시킨 인텔리언, 유전자 변이를 거듭해 이질적으로 변해버린 크리티스 세 종족이 각자의 생존을 위해 펼치는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자체 레벨업 시스템 외에 RPG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처럼 일정 경험치를 획득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레벨업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게 된다. 또 배틀넷 대전 후 자신과 상대방이 한 플레이를 인터넷상으로 다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축키 인터페이스가 유닛에 따라 지정되어 있지 않아 위치에 따라 고정시켜 한번 익히면 종족에 구분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한번의 클릭으로 최대 18개체의 진형 선택과 변화를 운용할 수 있으며 소수지만 진형만 잘 갖추어 결전에 임하면 승패가 바뀔 수 있는 묘미도 있다.

조이맥스는 인터넷사업자 드림라인 및 네트워크 솔루션업체 엘리시온과 제휴, 사용자들끼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네트워크 대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조이맥스는 주력인 게임사업을 기반으로 PC용 네트워크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인터넷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터그래픽(CG) 애니메이션 개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문의 (02)420-8854

◆밉스소프트웨어 「아마게돈」

밉스소프트웨어(대표 박민규)에서 개발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현세의 인기만화 「아마게돈」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2001년 1월 출시 예정.

지구연합, 엘카, 이드 세 종족이 지구를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미래의 전쟁을 배경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각 종족은 발전, 유닛생산, 업그레이드 등에서 차별화된 특성을 지니고 있어 게이머는 자신의 특성에 맞는 종족을 선택,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여개 단일 시나리오를 통해 원작의 스토리를 재현하며 만화의 장점인 극적인 요소를 최대화하고자 했다. 또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에디터를 삽입, 플레이어들이 직접 미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나의 메뉴체계에서 통합 관리하는 UO(Union Operating)시스템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이 게임은 전략게임의 장점인 네트워크대전을 살리기 위해 모뎀, 시리얼 케이블, 랜, TCP/IP 프로토콜 등을 지원해 멀티플레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밉스소프트웨어는 게임 출시와 함께 배틀넷 시스템인 「크레이지 존」을 가동해 게이머들에게 무료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밉스소프트웨어는 지난 7년간 게임SW 개발에 주력해온 부산의 대표적인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8용신전설」과 게임 에디터인 「RPG디렉터」 등을 잇따라 발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최근에는 「쥬라기 원시전」을 개발한 트릭을 인수하기도 했다. 문의 (051)610-0030

◆민커뮤니케이션 「비너시안」

민커뮤니케이션(대표 김병민)에서 개발한 풀 3D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2월말 출시 예정.

지구의 에너지 고갈로 새로운 에너지원을 찾아 떠난 지구인들이 신비의 에너지원인 「E2」를 사수하기 위해 금성인과 펼치는 전투를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한 영화적 구성이 돋보이며 지정된 스토리가 아닌 미션의 결과에 따라 다양하게 이야기가 전개돼 게이머들의 흥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비너시안은 실시간 3D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폭파장면·배경 등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현실감을 강조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과 길찾기 기능을 강화해 기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고 있다.

특히 민커뮤니케이션은 자체 개발한 3D엔진 「시그마3D」를 이용해 3차원 스테이지를 완벽하게 구현, 공중전과 지상전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유닛을 3인칭 카메라 시점으로 잡아 동적인 시각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광원효과와 투명효과를 활용해 전투장면을 표현했다.

이 회사는 현재 14개국 30여개 회사에 비너시안 게임정보와 데모CD을 보내 수출을 타진하고 있다.

한편 민커뮤니케이션은 97년 8월에 설립된 게임개발업체로 풀3D엔진을 핵심기술로 해 비너시안 등의 게임을 개발중이며 비디오, 온라인 게임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게임인력 양성을 위해 게임서적 출판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문의 (053)745-6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