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 - 무료전화 080서비스
한국통신(대표 이계철)은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텔레마케팅 산업의 현주소와 발전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 지능망서비스 및 인터넷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공공기관·금융·운수·통신·관광·유통 등 전업종에 걸쳐 전국에 산재한 여러개의 지점을 하나의 전화번호로 묶어 기업이미지 통합 및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무료전화 080서비스를 포함해 1588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전화투표 등이 출품된다.
이밖에도 미국·유럽 등 선진국에서 제공되고 있는 발신자정보표시서비스(Caller ID), 전자우편의 내용을 전화로 확인 가능한 KT카드 메신저콜, 통화를 원하는 사람의 이름이나 부서명을 말하면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음성인식 무인교환서비스를 소개한다.
특히 유무선전화기를 이용한 음성으로 인터넷 정보검색 및 청취가 가능한 인터넷 음성포털기술 VXML(Voice eXtensible Markup Language) 등을 전시할 예정이어서 관련 사업자 및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신규서비스를 미리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보이스포털서비스와 웹서핑중 한국통신 상담원과 인터넷으로 연결할 수 있는 KT카드 인터넷콜센터를 비롯해 1577 음성다이얼업서비스, 철도정보서비스, 증권정보서비스 등 음성인식과 합성기술이 총망라된 서비스도 출품된다.
한국통신 전시관에서는 각종의 서비스 체험기회는 물론 전시회 관람고객을 대상으로 도우미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행사도 준비돼 있다.
◆삼성전자 - 인포모바일
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발신자전화번호 표시서비스에 대응한 PBX시스템, 키폰 기반의 다양한 CTI솔루션, 인터넷콜센터와 CRM을 연계한 콘택트센터 등 기존 콜센터의 벽을 허문 제품군을 전시회에 소개한다.
이 회사의 출품작은 「인포모바일」 「스마트ⓘ콜센터」 「DSC 콜플러스」 「스마트 컨트롤」 「스마트 오퍼레이터」 「DCS ViP」 등이다.
「인포모바일」은 기업내 구내교환기와 연결해 직원의 이동전화를 구내전화처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무선데이터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므로 콜센터의 효율성 향상은 물론 회사 전체 구조의 생산성을 배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콜센터」는 상담원이 일반전화와 인터넷고객의 상담을 함께 지원하게 하는 웹이내이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통합형 CRM 솔루션이며 「DCS 콜플러스」는 전화를 통해 컴퓨터 시스템의 정보를 다루거나 컴퓨터를 통해 전화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인·아웃바운드 겸용 소형 CTI솔루션이다.
「스마트 컨트롤」은 PC상에서 전화기능과 컴퓨터기능을 통합한 제품으로 전화국에서 제공하는 발신자 전화번호를 이용해 고객의 정보를 PC화면에 팝업시킨 후에 전화 통화할 수 있는 CTI 솔루션이다.
「DCS ViP」는 음성과 데이터를 통합해 소규모 사무실에서 네트워크와 키폰, 고속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소형 VoIP 솔루션이다.
◆넥스트웨이브 - BizComm
넥스트웨이브(대표 조영천)는 전시회를 통해 자체 개발한 통합메시징시스템(UMS)인 「BizComm」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음성·팩스·전자우편 등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통합 관리하며 콜 컨트롤, ACD 기능 등과 같은 UnPBX 기능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버기능을 수행한다.
또 각 메시지간의 흐름을 통제하고 분리된 커뮤니케이션 장비를 하나로 통합해 기존 각각의 장비에 대해 별도로 관리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이밖에도 국내 다수의 사이트에서 안정성 및 성능이 입증된 웹기반의 CTI 콜센터 솔루션인 「텔레프로2000」과 텔레마케팅·통신판매·사이버 쇼핑센터에서의 원투원 마케팅에 강점을 보유한 「SIDUS」, 전세계 주요 사이트에 구축돼 운용중인 미국의 비넷 시리즈 등을 함께 선보인다.
「텔레프로2000」은 PBX, UnPBX, ARS, TTS, UMS, VoIP 등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텔레마케팅, 텔레뱅킹, 연체관리 기능 등을 내장했다.
「SIDUS」는 온라인 쇼핑, 유통 및 제조, 서비스 분야의 텔레마케팅, 카탈로그 통신판매, 사이버쇼핑, 고객서비스센터 등 프런트오피스 업무를 지원하는 통합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이다.
「비넷」은 eCRM분야의 선도기업인 미국의 비넷사 장비로 넥스트웨이브가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성향 DB분석, 고객군별 캠페인 수립 및 실행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MPC - 텔레프로
MPC(대표 조영광·이영규)는 클라이언트의 요구분석에 근거한 CRM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한 전문인력, 첨단 고객센터 시스템, 참신한 아이디어, 고객센터 운영전략의 조화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센터 서비스 대행업무와 콜센터 구축컨설팅 업무도 병행하고 있다.
MPC는 텔레프로 통신판매시스템과 텔레프로의 웹버전인 텔레웹을 비롯해 고객의 성향을 분석, 실시간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솔루션 넷퍼셉션스,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솔루션을 선보인다.
텔레프로는 상담원용 전문 CRM 솔루션으로 1차적인 고객응대뿐만 아니라 구축된 고객의 DB를 통해 설문조사,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며 텔레웹은 텔레프로를 웹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제품이다.
넷퍼셉션스는 회원들의 선호를 예측하고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선호상품을 추천하는 엔진이다.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통해 입력한 정보와 과거 구매이력, 구매패턴을 분석해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실시간으로 추천해준다. 이에 따라 고객의 로열티 구축 및 강화, 더 높은 구매전환율, 구매빈도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 회사는 아나운서 낭독수준의 제한 음성합성(TTS) 시스템과 모든 문장을 읽어주는 무제한 음성합성 시스템, 음성인식 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접목한 CRM 솔루션을 개발중이다.
<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