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분야의 구인·구직 관련 대규모 인터넷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인터넷 취업 전문사이트인 캐리어써포트(대표 이경우 http://www.scout.co.kr)는 다음커뮤니케이션(http://www.daum.net)과 공동으로 내년 1월 20일까지 「2001 IT인력 인터넷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터넷 채용박람회에서 인재등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원하는 기업을 찾지 못해 실업 상태에 놓여 있는 전문인력은 한 자리에 모여 취업기회를 가질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기업은 박람회에 참가해 등록한 수만명의 전문인력 이력서를 실시간으로 검색, 바로 스카우트할 수 있고 해당기업이 직접 구인광고를 제출해 전문인력의 입사지원서를 따로 받을 수도 있다.
박람회는 별도의 전자우편이나 우편접수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받지않고 박람회장 안에서 구인광고는 물론 서류접수, 입사지원자 확인, 서류전형, 합격자발표, 면접통보까지 인터넷을 통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취업페이지(http://job.daum.net)나 캐리어써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IT전문가일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업체는 1주일 참여기간 동안 33만원의 등록비를 지불하면 원하는 IT인력을 스카우트할 수 있는 인재DB와 구인광고를 통한 인재채용이 가능하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