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인기상품>가전부문-LG전자 에어컨

★에어컨 - LG전자 「휘센」

에어컨 가운데 올해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끈 제품은 LG전자(대표 구자홍 http://www.lge.co.kr)의 2000년형 에어컨인 「휘센」.

이 제품은 「3면 입체냉방」이라는 획기적인 콘셉트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면서 올해 총 1조3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에어컨 시장에서 LG전자가 5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했다.

LG전자측에서도 올해는 이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에어컨 시장점유율을 지난해보다 4%포인트 늘어난 46%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LG전자의 2000년형 에어컨 「휘센」은 앞면은 물론 양 측면에서 냉기를 동시에 뿜어줌으로써 냉방 사각지대를 없애고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빠르게 냉방시켜줌으로써 에어컨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새로운 변화에 목말라하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제품은 또 제 3세대 트윈 플라즈마 공기청정 방식을 채용해 먼지나 냄새는 물론 알레르기의 원인물질까지 제거해줌으로써 청정냉방을 가능케 했으며 저소음 팬 최적 유로기술을 적용해 도서관 수준의 최저소음(39㏈)을 실현했다.

LG전자는 올초 이 제품을 출시하면서 에어컨 브랜드를 아예 기존 「LG바이오에어컨」에서 「휘센」으로 변경, 새브랜드 선포식을 갖고 대대적인 판촉활동에 돌입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LG전자는 올해 이 제품을 출시한 것을 계기로 올해 세계시장에 총 410만대의 에어컨을 공급하며 최대 경쟁사인 일본 마쓰시타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당초 목표보다 1년 이상 앞당겨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문의 (02)3777-3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