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정보 제공업체인 브이아이피스탁컴(대표 구승엽 http://www.vipstock.com)은 지난해 9월 사이트를 오픈한 이래 11월 인공지능 신경망 이론을 이용한 주가 분석 및 예측 프로그램을 개발,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2000년 11월 다양한 콘텐츠로 품질을 보강해 유료화를 시도했다.
브이아이피스탁컴은 부정확한 투자정보나 소문에 의한 투자로 인해 많은 손실을 보고 있는 일반투자자들을 위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고급 투자정보를 제공한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주식 및 선물에 대한 분석 및 예측정보를 사용자가 이용하기 쉽도록 모든 메뉴와 주요 콘텐츠를 메인화면에서 한번에 제공한다. 또한 사이트 자체에 대한 보안시스템 및 대금결제시스템 안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어 및 중국어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내년초 일본어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브이아이피스탁컴에서 현재 제공중인 분석 및 예측정보는 선진 금융시장에서 개발된 주가분석이론을 인공지능과 브이아이피스탁컴의 투자노하우를 접목해 분석한 것으로 높은 적중률과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무조건적인 시스템 매매가 아니라 투자자가 참조해 실제 투자에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시스템트레이딩의 문제를 방지하고 있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