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내셔널세미컨덕터의 정보응용기용 SoC인「지오드 시리즈」
내셔널세미컨덕터(NS) 한국지사(대표 이재부)는 정보응용기기용 「시스템 온 칩(SoC)」과 신클라이언트 플랫폼 등으로 이뤄진 「지오드」 제품군을 내세우고 있다.
지오드 제품군중 X86과 호환되는 SoC인 지오드SC1400은 MPEG2 디코더·CRT 및 TV 비디오 프로세서·사우스브릿지·슈퍼 I/O 블록을 포함하며 크기가 작고 전력 소모가 적어 고품질의 DVD 비디오와 인터넷 액세스 기능을 갖춘 세트톱 박스 코어로 적당하다.
SC1400을 채택하면 통합된 아키텍처로 주기판의 층·트레이스·부품 등을 줄이고 전력 소비를 낮출 수 있고 시스템 디자인도 간단해져 제품 개발기간의 단축과 비용 절감이 가능해진다.
신클라이언트를 위한 레퍼런스 플랫폼인 「지오드SP2GX00」은 NS의 통합 프로세서인 지오드GXLV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윈도 기반 터미널(WBT)을 타깃으로 삼고 있으며 비휘발성 메모리·CMOS 배터리·직렬 및 병렬포트를 통한 로컬 주변 장치와의 연결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해 네트워크 컴퓨터나 넷PC같은 고기능 장치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수직, 수평으로 장착 가능한 슬림 섀시와 함께 공급된다.
휴대형 웹접속 장치인 「지오드 웹패드 SP3GX01」은 가정은 물론 기업용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솔루션으로 베이스 스테이션·받침대·테블릿 등 3가지로 이뤄진다. 이 제품은 지오드 GXLV 프로세서와 CS5530 I/O 컴패니언 칩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QNX OS 및 보이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주요 용도인 인터넷 브라우징과 함께 리모트 PC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