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인터넷방송국들이 다채로운 특집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니메이션 인터넷방송인 클럽와우(http://www.clubwow.com)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의 즐거운 꿈이라는 의미의 「크리스마스의 락(樂)몽」을 개최한다.
이 회사는 다양한 게임을 담은 새로운 e메일 카드 서비스를 통해 카드를 받은 사람에게 선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크리스마스 웹애니메이션 시네마테크」 코너에서는 「풀하우스」 「빨강머리 앤」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상영한다.
스타TV(대표 박순규 http://www.startv.co.kr)에 접속하면 윤다훈·박상면 등이 출연하는 코미디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내가 아가씨와 건달들을 보아야 하는 이유」와 성명·주소·ID 등을 적어 「news@startv.co.kr」로 보내면 된다.
CNZTV(대표 고헌권 http://www.cnztv.com)도 「크리스마스에는 뮤지컬을 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브로드웨이 42번가」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개그 콘서트」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풍성하게 선사한다.
뮤지컬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캐럴의 선율에 푹 빠질 수 있는 사이트도 많다.
튜브뮤직(http://www.tubemusic.com), 겟뮤직(http://www.getmusic.co.kr), M2B(www.m2b.net), 라틴코리아(http://www.latinkorea.com)에 들르면 국악에서 라틴음악까지 모든 장르의 캐럴을 취향대로 골라 들을 수 있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