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어(대표 이민기)의 「서치펌스」(http://www.searchfirms.co.kr)는 지난 1일 서비스를 시작한 헤드헌팅 포털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36개의 유료 헤드헌팅 회사가 등록돼 있어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는 헤드헌팅업체의 구인의뢰를 볼 수 있으며 구인하는 헤드헌팅업체에 직접 구직을 의뢰할 수 있다.
서치펌스는 헤드헌팅업체들이 자사 소개를 실시간으로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서치펌리스트와 이들이 직접 등록하는 구인공고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헤드헌팅업체의 고급 취업자료들은 여타 취업사이트들의 취업정보와 차별화되는 것으로 유료로 제공되고 있다.
또 구인등록을 통해 구직자와 헤드헌팅업체를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온라인에 신상정보를 기재하기 꺼리는 경력자 위주의 고액연봉자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외에 영어 인터뷰, 헤드헌팅 노하우, 주한외국기업 정보, 취업관련 도서 등의 부가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한다. 영어 인터뷰는 취업관련 인터뷰 외에 이민, 취업, 방문, 비즈니스 출장, 유학·연수 등을 위한 각국 비자 인터뷰 정보도 서비스하고 있으며, 주한외국기업 정보는 한국에 진출해 있는 모든 외국기업의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다.<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