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 전문업체인 거원시스템(대표 박남원)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01 동계CES」에 MP3플레이어와 기존 PC버전 및 DVD 버전의 소프트웨어 MP3플레이어 등을 출품한다고 29일 밝혔다.
거원시스템이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MP3플레이어는 외장 메모리를 채택해 확장성을 높인 「iAUDIO(CW100)」와 메모리 내장형 제품인 「iAUDIO(CW100S)」를 비롯해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 MP3플레이어인 「제트오디오DVD」, 소프트웨어형 MP3플레이어인 제트오디오를 구동할 수 있는 리모컨 「iREMOCON」 등.
이 가운데 「iAUDIO」는 가격도 저렴하고 24비트의 리얼한 음질을 제공하며 USB를 지원해 다운로드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제트오디오DVD」는 PC를 통한 DVD 타이틀 재생기능을 갖추고 있는 소프트웨어 MP3플레이어 신제품이다.
또 제트오디오 리모컨인 「iREMOCON」은 TV리모컨과 같은 형태로 음악선곡에서부터 재생, 정지 및 볼륨의 크기조절 등이 가능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한 윈도 응용프로그램까지 제어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이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 이들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연초 설립할 예정인 미국 현지법인(Jet-Audio, inc.)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본격적인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