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O.S.T」
전도연과 설경구의 행복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 주인공 두 남녀의 일상과 사랑을 경쾌한 스윙 리듬으로 표현했다. 트럼펫·색소폰·트럼본 등 빅 밴드 스윙 형식으로 편곡된 파이브 혼 편성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이현우가 부른 주제곡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와 그 연주곡이 실려 있다. <엠엔에프>
◇새음반-「순애보 O.S.T」
이정재와 일본 다치바나 미사토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순애보의 O.S.T. 「정사」 「8월의 크리스마스」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등 영화음악가 조성우가 특유의 섬세함으로 신세대 남녀의 일상과 사랑을 사실감 넘치게 표현했다.
바이올린 선율이 아름다운 「알래스카」, 클라리넷 연주가 맑은 「U-in」, 경쾌한 댄스 팝 「Sky High」 등 16곡이 담겨 있다. <쿠앤필름>
◇렌털비디오-「왓 라이즈 비니스」
「포레스트 검프」의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미스터리 스릴러물. 히치콕의 정통호러와 첨단기술이 결합해 현대감각에 맞는 공포를 보여준다.
노먼 스펜서 박사(해리슨 포드)와 그의 아내 클레어 스펜서(미셸 파이퍼)는 딸과 함께 안정된 삶을 즐긴다. 딸이 대학생이 돼 집을 떠난 후 단란했던 가정에는 알 수 없는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클레어에게 젊은 여자의 환영이 보이기 시작한 것. 남편 노먼은 이런 일들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데….
20세기폭스 공급·판매, 15세 이용가.
◇렌털비디오-「키즈 리턴」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인 「하나비」로 유명한 기타노 다케시 감독의 자전적 영화. 절망과 죽음을 조용하게 파고드는 독특한 하드보일드 세계를 감독 특유의 색채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고등학교 친구인 신지(안도 마사노부)와 마사루(가네코 겐)는 고등학교 친구다. 소위 문제아인 마사루는 신지를 데리고 아이들 돈을 털거나 성인영화관을 전전한다. 그러나 여전히 무료함을 참지 못하던 어느날 권투선수와 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아이비전 엔터테인먼트 공급·판매, 15세 이용가.
◇렌털비디오-「나인스 게이트」
「테스」의 세계적인 거장 로만 폴란스키의 스릴러물. 폭력과 공포, 부조리극의 대가인 감독 특유의 도발적인 영상이 시선을 끈다. 특히 세계적 프리마돈나인 조수미의 아리아가 악마적 분위기를 더한다.
전문적 고서감정가인 딘 코소(조니 뎁)는 뉴욕 뒷골목에서 수집가들을 위한 희귀본을 찾아 헤맨다. 어느날 코소는 악마연구자인 보리스 볼칸으로부터 한가지 제안을 받는다. 「어둠 왕국과 아홉 개의 문」이란 책의 감정을 맡아달라는 것. 그러나 책은 악마를 부르는 기도서로 밝혀지는데….
디지탈임팩트 공급·판매, 15세 이용가.
◇DVD-「와호장룡」
19세기 초 중국대륙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서사적 로망과 액션을 담은 무협영화. 타오이스트(노자)적인 가치관을 담은 왕두루의 원작을 바탕으로 멜로가 가미돼 무술영화의 새 맛을 보여준다.
혼란기의 청나라 말. 무당파의 수제자 리무바이(주윤발)의 사부는 푸른여우에게 독살당한다. 이에 리무바이는 강호의 덧없음을 느끼고 전설의 보검 청명검을 수련(양자경)에게 맡긴다. 수련은 보검을 다시 옥대인의 가문에 보관하려 하는데 정체 모를 자객에게 도난당하고 만다.
콜럼비아트라이스타 공급·판매, 12세 이용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