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단신>

◇크레지오(대표 이홍기 http://www.crezio.com)는 구랍 31일 밤 10시 「백지영 굿바이 콘서트」를 인터넷 생중계한 결과 두시간 동안 30만명의 네티즌이 접속했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2200석의 좌석이 꽉 찰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고 공연이 시작되기 전 10분 동안에만 10만명이 접속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크레지오 관계자는 『이같은 접속 횟수는 지난해 6월 남북정상회담이 시작되던 첫날 오전 10시∼오후 3시 사이에 크레지오에 접속했던 47만건과 비교하면 엄청난 수치』라고 말했다.

◇캐스트무비(대표 홍성구 http://www.castservice.com)는 6일 밤 7시 신년맞이 영화 시사회로 강남 시네마천국에서 「눈물」을 상영한다.

「처녀들의 저녁식사」로 잘 알려진 임상수 감독의 「눈물」은 10대들의 방황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화제가 된 작품으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분 등에 공식 초청된 작품이다.

또 특별 보너스로 13일 4시 강남 TTL존에서는 「눈물」의 제작진과 팬들이 만나는 자리도 마련한다.

◇댄스114닷컴(대표 김근형 http://www.Dance114.com)은 1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밤 7시부터 「댄스 스포츠 주말 무료 워크숍 및 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매주 월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댄스스포츠 5분 특강」의 동작들을 네티즌들이 보고 배워 와 직접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매주 월요일부터 e메일(master@dance114.com)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극장 개봉 최신영화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온키노(OnKino 대표 박종원 http://www.onkino.co.kr)가 20일 정식 오픈한다.

이 사이트는 MPEG2의 압축성능을 가진 고화질의 영화 서비스로 300K에서는 TV화질·700K 이상에서는 HDTV급의 화질을 선보인다.편당 관람료는 3000원 정도.

현재 나이트 플라이어·히트맨 등 외화가 무료 상영중이며 시범 서비스 기간중 가입하는 회원에 대해서는 5000점의 마일리지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