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탈서비스(대표 문병렬)는 자체 개발한 전자입찰솔루션 「아이비드올(ibidall)」을 기반으로 전자입찰 포털사이트(http://www.ibidall.com)를 개설하고 시범서비스를 거쳐 2월부터 회원업체를 대상으로 정식서비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아이비드올은 풀 컴포넌트로 개발돼 시스템간 호환성이 높고 다중 데이터베이스(DB) 생성기술과 멀티 DB관리기술을 적용해 모든 입찰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전자입찰솔루션으로 단일기업을 위한 단독 패키지솔루션과 전자입찰 기반의 B2B 및 ASP 구축을 위한 멀티 패키지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디지탈서비스는 아이비드올을 이용해 발주·응찰·낙찰 등의 입찰업무가 가능한 전자입찰 포털사이트를 개설하고 국내 각종 입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정식서비스에 앞서 회원업체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전자입찰 ASP서비스의 성격을 띠고 있는데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상에서 전자입찰 발주와 참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회원업체들은 일정관리시스템을 통해 입찰일시 및 정보 등을 점검 관리할 수 있는 마이비드서비스와 관심분야의 최신 입찰정보를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메일링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효과적으로 입찰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부산 =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