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아스미디어 「셈틀앨범」

한장 한장 추억을 되새기며 사진을 앨범에 정리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하지만 요즘같은 디지털 시대엔 밋밋한 종이앨범보다는 동영상이나 음악으로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전자앨범을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아스미디어의 「셈틀앨범」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제작을 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앨범 제작 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앨범을 제작하고 보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표지, 단락, 페이지에 음성이나 사진, 동영상과 메모 등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또 모든 창이 독립돼 있어 이미지와 동영상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이미지·동영상·음성·문자 등의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제목별로 나누어 분리·관리할 수 있어 찾기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다.

이미지 자료를 스캐닝할 때 이미지 크기를 자유자재로 지정할 수 있으며 어느 화면에서도 파일 교체·삽입·삭제가 가능하다. 각 사진마다 음성을 녹음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실행이 가능해 전자우편 전송이나 홈페이지에서도 앨범을 구축할 수 있다.

이밖에 글자 크기, 글자체,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는 텍스트 편집 기능, 슬라이드 기능, 자동 이동 기능, 프린트 기능, 돋보기 기능 등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특히 프로그램 CD 이외에 전자앨범을 만들어서 볼 수 있는 원 디스켓 앨범 디스켓을 1장 제공한다. 이 3.5인치 디스켓 1장에 전자앨범 프로그램과 사진 17장, 사진 설명, 음성 파일 등을 모두 넣을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플로피 디스켓만으로 전자 앨범을 만들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편하고 실행 프로그램이 들어 있어 어디서든 볼 수 있다.

사용환경은 펜티엄급 이상의 CPU에 16MB 메모리를 갖춘 PC로 가격은 일반용이 3만8000원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