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 인터넷 기반 인프라 관리 서비스 본격화

아이월드네트워킹(대표 허진호 http://iworld.net)이 인터넷기반 인프라 관리서비스인 「인프라@웍스」를 선보이고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월드는 인프라@웍스 출시를 계기로 그동안 전개해온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웹서버 등 모든 인터넷 인프라를 실시간으로 감시·관리해주는 MSP사업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프라@웍스는 서비스 등급에 따라 베이식 모니터링 서비스와 어드밴스트 모니터링 서비스, 프리미엄 모니터링 서비스 등으로 구분되며 최근 개시한 네트워크운영센터(NOC)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아이월드 차봉상 이사는 『인프라@웍스는 복잡하게 구성된 네트워크나 서버관리 툴을 기업의 전산담당자가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적인 기술자문과 서비스가 뒤따르기 때문에 편리성은 물론 운영비용 절감 측면에서 합리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월드는 이번 인프라@웍스 출시를 시작으로 성능결함 진단과 관련 컨설팅이 제공되는 성능진단 서비스와 특정 e비즈니스를 위한 프로젝트성 컨설팅 서비스, 인프라 전반에 대한 침입탐지와 접근통제 관리를 제공하는 보안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