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공동대표 성문희·김형순 http://www.bioleaders.com)은 희귀 미생물 게놈해석을 통한 신규 산업용 단백질 자원의 산업화 및 바이오 의약소재 등 바이오 연구개발(R&D)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현재 주력 생산제품은 항시적 고발현 DNA운반체다. 이 제품은 재조합 단백질 및 산업용 효소 대량생산시 발현 유도과정이 필요없는 DNA벡터를 사용해 생산원가를 대량 절감하고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포스트게놈」 의약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MD랩」과 의약용 신경안정제제의 공동개발을 진행중이다.
현재 생명공학연구소의 바이오벤처센터에 입주해 있으며 최근 보한바이오메디칼, 일본의 다카라슈조사, 오사카대학, 드래곤재노믹스 등 관련업체 및 연구기관 등과 기술이전 및 판매계약을 체결, 기술의 효용성을 높여 세계무대로 사업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다.
지난해 2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32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성문희 사장은 『향후 고부가가치 바이오 제품개발에 주력해 국내 생산 및 판매업체, 그리고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과 공동 기술개발, 자본참여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국적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중장기 비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042)862-7677
설립일자=00.1.1
주력 생산품목=항시적 고발현 DNA운반체 제품
핵심 보유기술=항시적 고발현 벡터기술, 희귀 미생물의 게놈해석을 통한 산업용 단백질 자원화기술 및 바이오인포메틱스기술 등
매출=00년=2억원
=01년=32억원
투자계획=30억원
인력(연구개발)=19(14)
산업재산권 보유현황=일본특허 1건, 한국특허 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