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 전문업체인 디지탈웨이(대표 우중구 http://www.digitalway.co.kr)가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업체인 미국 아이디오(IDEO)사와 공동사업에 나선다.
디지탈웨이는 MP3플레이어사업에 참여하는 세계적인 대기업들이 급증함에 따라 이들 대기업과의 경쟁에 대비한 새로운 사업전략 마련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아이디오사와 공동사업을 위한 협력을 추진해 왔다.
디지탈웨이와 아이디오는 이번 협력계약을 계기로 디자인은 아이디오가 전담하고 제품 개발 및 생산과 판매를 위한 모든 준비작업은 디지탈웨이가 맡는 형태로 공동브랜드의 MP3플레이어를 출시, 공동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브랜드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해 판매하기보다는 소량을 판매하더라도 최고급 기능을 갖춘 고부가제품으로 육성하고 아이디오사의 디자인제품이라는 점을 부각시키는 마케팅전략으로 소니·파나소닉 등 세계적인 대기업 제품과 경쟁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디지탈웨이는 세계시장에 자사에 대한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줌으로써 대형바이어를 다수 확보, 기존제품에 대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 공급물량 확대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와 관련, 우중구 사장은 『앞으로는 MP3플레이어도 디자인이 가장 중시되는 디자인상품이 될 것이 확실하다』며 『이번 아이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일관성있는 디자인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MP3플레이어에 대한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디자인 위주로 전환함으로써 세계적인 MP3플레이어 전문업체도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