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프리 전문업체인 앤트텔레콤(대표 이은국 http://www.ant21c.com)은 FM주파수를 이용해 카오디오로 음성을 수신할 수 있는 차량용 핸즈프리 「세이프리 알파(Say Free α)」를 개발 이달 말부터 본격 출시한다.
앤트텔레콤은 세이프리 알파가 차량내 설치시 90도 회전과 비밀통화 및 음량조절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며 CDMA·GSM·TDMA 등 다양한 이동통신 방식을 모두 수용할 수 있어 외산 제품에도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게 55g, 마이크 감도는 42㏈, FM주파수는 88.3㎒다. 가격은 4만5000원.
문의 (02)6267-2500
--------------------------------------
광네트워크 장비 생산업체인 옵텔로(대표 성기설 http://www.optelro.co.kr)가 일본의 핸즈프리 장비 전문업체인 이즈미전자(Izumi Electronics Inc.)와 기술제휴를 통해 초소형 차량용 핸즈프리 「마이티(Mighty)」를 개발, 이달 말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1년간 총 1억여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개발한 이 제품은 누드형 플라스틱 케이스를 채택해 디자인이 깜찍하며 재발신·비밀통화·충전·음량조절 기능 등을 제공한다. 옵텔로는 이 제품을 일본 세이고전자에 월 1000대씩 수출할 예정이다. 가격은 5만원. 문의 (02)836-2048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